010-3080-5289
010-6356-1318
농협 (예금주 : 정현숙)
352-1369-5248-03
 
메추리섬
대부도 남쪽의 끝뿌리라고 하여 흘곶동이라고 불리는 마을앞에 있는 섬입니다. 해안 끝에는 고래모양과 같이 생긴 고래뿌리와 메추리 뿌리가 뾰족하게 생겨 바다로 뻗어 나가있습니다. 메추리섬은 이곳과 연결되어 물이 들어 오면 섬이 되고 빠지면 연육됩니다. 섬 형태가 메추리를 닮아 붙여진 이름입니다.
갯벌체험
대부도는 조수간만의 차이에 따라 색다른 풍경을 보여주는데, 만조 때는 출렁이는 바다의 정취를 즐길 수 있고, 간조 때는 물이 빠진 갯벌에 들어가 해산물을 캘 수 있습니다. 바다 생물들의 천국인 대부도 갯벌은 생태기행지로 손색이 없습니다. 시화방조제 들머리에 있는 방아머리는 모래와 갯벌이 반반씩 분포돼 있습니다. 방아머리 나루터에서는 바다낚시도 즐길 수 있으며 주로 망둥어나 새끼 장어가 잡힙니다. 특히 방아머리에서 남쪽으로 3km쯤 가다 만나게 되는 구봉도 해변은 물이 빠지면 갯벌로 변해 걸어 들어갈 수 있습니다. 2천7백만평에 달하는 구봉갯벌에는 갯지렁이류, 갑각류, 연체류, 어류 등 총214종의 생태자원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바다사람들인 마을사람들은 갯벌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어 갯벌체험장으로 개방하면서도 갯벌이 황폐화되지 않도록 갯벌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대부도의 갯벌 중에서도 보존이 잘 되어 있는 구봉갯벌에 오면 바지락, 동죽, 맛조개 등을 직접 잡는 체험은 물론 다양한 갯벌 생태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살아있는 갯벌을 느껴보세요.
누에섬등대전망대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앞 무인도 누에섬에 등대형 전망대(조감도:상단)
대부도 앞 섬인 단원구 선감동 누에섬에 높이 16.8 m, 지상 3 층(연면적 274 ㎡) 규모의 등대형 전망대로 이 전망대 1층에는 누에섬의 자연 환경ㆍ등대ㆍ바다 등을 담은 각종 그림과 자료가 전시되며, 2층은 국내외 등대 시설을 소개한다. 3층은 바다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와 함께 등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누에섬은 대부도 탄도 방조제 인근 탄도에서 1.2 km 떨어진 2.3 ha 크기의 무인도로 썰물 때 하루 2 차례 각각 6 시간씩 갯벌이 드러나 도보로 갈수 있는곳입니다.
쪽박섬
대부남동의 울타리산인 불굴산 줄기 서쪽 끝 해안에 따로 떨어져 있는 작은 바위섬으로 섬 모양이 쪽박처럼 생겼습니다. 바위섬이지만 위에 소나무가 있습니다.
시화호 환경문화관
시화호 환경문화관은 시화호의 자연환경, 무공해 대체 해양에너지원인 세계 최대 규모 조력발전소 및 안산, 시흥, 화성 지역의 민속 문화, 개발사, 미래의 개발방향 등을 홍보하는 전시관입다. 시화호 환경문화관은 시화 방조제가 끝나는 대부도 초입에 위치한 방아머리공원내에 있으며, 시화호와 시화호 방조제 및 대부도 인근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위치에 연면적 992㎡(300평), 지상1층(전망 공간 3층) 규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지상 1층에는 전시실, 영상홍보실, 휴게실,화장실, 관리실 등이 배치되어 있으며, 지상 3층에는 40평 규모의 전망 공간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 및 노약자를 배려해 3층 전망 공간에 전용 엘리베이터가 운행되며, 건물 외벽을 둘러싼 나선형 계단은 이용객들이 주위 경치를 보면서 이동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시화호 환경문화관이 위치한 방아머리 공원은 축구장, 족구장, 산책로, 주차장, 공중화장실, 산책로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쌍계사
이 사찰은 육사대사가 창건하였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처음에는 정수암이라고 부렸으나 조선 고종 7년에 육사대사가 5마리의 용이 승천하는 꿈을 꾸고 정수암을 개명하여 쌍계사라고 불려지고 있다.조선시대 초기에 제작되었다는 목불좌상이 있다. 법당의 규모는 40평 정도이고, 오래된 불당과 탱화들이 있다. 산기슭 암석데서 솟아나는 맛 좋은 우물물이 있다. 안산시에서는 유일한 전통사찰로 지정되었다고 한다.
구봉약수터
인천 개항 당시 구봉이 채석장에서 돌을 캤는데 힘 좋은 중국사람 하나가 큰 바위에 구멍을 뚫자 그 구멍에서 약수가 쏟아져 나왔다'는 유래가 있습니다. 유래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약수터는 가뭄 때에도 물이 마르지 않고 물맛이 좋아 타 지역에서도 물을 기르러 오는 마을의 명소입니다. 약수터 길 따라 걷다 보면 평온한 서해바다가 눈앞에 펼쳐집니다./약수터에서 부드러운 해풍을 맞으며 마시는 약수가 바로 꿀맛입니다. 대부도의 북단에 자리잡은 산은 정상부의 해발이 96.5m 가량으로 남북방향으로 길게 형성되어 바다와 접해있습니다. 천연물 약수터는 바로 구봉이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승마랜드
아름답고 청정한 자연환경, 광할한 야외 잔디마장, 최고의 승용마 혈통과 수준높게 교육된 독일산 마필, 이론과 실기를 겸비한 품격 있느 승마지도 시스템, 100여 명이 동시에 승마를 즐길 수 있는 커다란 돔형 실내 마장이 들어서 있다. 자연을 벗삼아 승마를 즐기고 전망 좋은 레스토랑에서 서해의 노을을 감상할 수도 있다. 또한 궁, 꽃보다남자, 천사의유혹, 아가씨를부탁해등 TV에 여러차례 나온바 있다.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남동559-22  |  대표자 : 정현숙  |  Copyright ⓒ 2013 대부도 해바라기펜션.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Wooripension.